본문 바로가기
단체

기사) 180518 도요 게이자이 트와이스 기사

by 트와이스 정리정돈 2018. 5. 18.


일본 경제 주간지 도요게이자이


https://toyokeizai.net/articles/-/220437


이하 번역기




여고생이 빠져" 제3차 한류 붐"의 정체

LINE이나 Twitter을 한글로 쓰는 게 붐


초등 학생부터 어른까지 절대적 인기를 자랑하는 한국 아이돌 그룹"TWICE"(사진:TPG/게티/공동 통신 이미지 즈)



여고생을 중심으로 지금" 제3차 한류 붐"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한국 아이돌을 동경하고 화장품과 패션에 흠뻑 젖고 현지로 가다 고교생도 있을 정도의 유행입니다.이번에는 그런 중고 교생의 한류 열풍에 대해서 말씀 드릴게요.



K-POP뿐만 아니라 제3차 한류 붐


지난해 말 제68회 NHK홍백가합전 보셨습니까?한국에서 결성된 여성 아이돌 그룹"TWICE"가 처음 출전해서 좌중을 웃겼습니다.초등 학생부터 어른까지 큰 인기를 끌TWICE이지만 잘 아시지 않은 사람도 있겠지요.


TWICE는 여성스럽다 귀여움을 강조한 춤과 노래가 인기 그룹에서 한국인 일본인 중국인의 9명의 여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녀들이 뮤직 비디오로 하고 손가락으로 우는 얼굴의 그림 문자를 본뜬 "TT포즈"는 중고 교생의 세르피에 크게 흉내냈습니다.10대를 대상으로 한 조사 회사 AMF가 2017년 12월 발표한 "JC·JK유행어 대상 2017"에서도 인간 부문의 1위에 TWICE가 빛나고 있습니다.


AMF가 발표한 "JC·JK유행어 대상 2017"(화상:AMF의 HP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