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뷰, 드러내기

싱가포르 Uweekly 매거진 트와이스 인터뷰 번역

by 트와이스 정리정돈 2018. 6. 15.





출처 원트


(원문은 중국어고 영어로 번역한걸 내가 완전 날림으로 번역한거라 엉망이긴한데 이미 알고있던 내용들도 있고 그냥 이런얘기들 했구나하고 가볍게 읽고 지나가자 ㅋㅋ)

 

지금 현재 트와이스가 케이팝걸그룹중 베스트라는건 사실이고 뮤비조회수가 이렇게 높고 음반판매량도 장난없고 데뷔인 식스틴 이후로 3년차인데 일본데뷔후로도 또 잘나가고 암튼 쩐다는 내용.

이런 트와이스가 우리랑 이메일 인터뷰를 했당.

 

-트와이스는 원스들과 함께 성장했다

지효: 팬들은 이제 트와이스의 유니크함과 활발함을 완전히 이해하고있으며 우리는 열심히하는걸로

팬들이 기대하는걸 충족시키고있어요( 이부분은 레알 의역인데 암튼 같이 성장하고있다 이런거)

 

사나: 데뷔후 행복한 일들이 정말 많은데 멤버들간의 서로를 이해하려는 마음들도 점점 더 성숙해졌고 팀워크도 점점 매끄러워지고 있으며 팬들과의 거리감도 점점 좁혀지고있어요. 또한 한팀으로서 바쁜 스케쥴을 어떻게 다뤄야하는지도 알게되었어요. 

 

-(데뷔초랑 비교했을때)가장 변화가 큰 멤버는?

정연 : 다들 성숙(성장)해졌고 개인적으로는 쯔위가 여전히 이쁜데 키만 좀 더 자랐어요

 

미나 : 쯔위요. 가장 키도 자랐지만 자기 생각을 조금 더 잘 표현하게 되었어요.

 

채영: 동갑친구 쯔위요. 말도 많아졌고 한국어 실력도 많이 늘었어요. 반면에 제일 안변한 멤버는 나연언니요. 가장 연장자면서도 항상 그대로 유지하고있어요. (나이먹지않는다고 이해하면될듯)

 

 

-데뷔후 우아하게를 빼면 주로 깜찍한 모습들을 많이 보여줘왔는데 멤버들은 와일듯엣지나 더 신비로운이미지의 컨셉을 하고싶어한다는 내용.

 

다현: 기회가있다면 다른 스타일 음악과 컨셉을 시도해보고 표현해내는 트와이스가 되고싶어요. 

 

  • -기장 존경하는 선배는 G.O.D

데뷔이후로 거의 20년 가까이 되는데 여전히 서로 가족같이 가깝게 사이좋게 지내고있고 여잔히 음반활동도 함께하고있으며 여전히 팬들에게 많은 사랑과 응원을 받고있어서라고 함.

 

-2달전 발표한 왓이즈럽 뮤비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하며 경험한게 연기가 정말 재밌다는걸 알게되었다고 함.  뮤비에서 공주옷도 입었었는데 ( 무도회 드레스 의상) 

  • 좋아하는 공주가 있다면?

나연: 라푼젤. 학생때 반친구들이 머리빗는걸 도와줬었는데 저보고 라푼젤 같다고 했었어요.

(카리스마댄서)모모 : 백설공주.비록 이야기의 시작은 어둡지만 엔딩은 완벽하니까

사나:(여전히 10대소녀의 마음을 가졌다) 

저는 어렸을때 디즈니공주가 되고싶어서 방안이 공주물건들로 가득했었어요. 가장 좋아하는 공주는 아리엘, 벨, 신데렐라, 오로라요.(인어공주 미녀와야수 신데렐라 잠자는숲속의공주)

 

정연: 모든 기술제품들을 만들어 낼 수 있는 도라에몽의 4차원 주머니가 갖고싶다.

 

미나&채영: 히어로가 되고싶다. 액션영화 주인공처럼!

채영이는 또한 자신이 마블의 엄청난 팬이라고도 “와칸다포에버!!”

 

-예능프로그램 신인들

 

다현은 주간아이돌에서 객원엠씨를 했던것만큼 9명중에 가장 유경험자이다. 트와이스는 또한 런닝맨 SNL코리아등등에서 좋은 활약을 했다.

트와이스는 어떤 예능 프로던지 불러만 주신다면 기쁜마음으로 출연할것이고 최선을 다할것이라했다.

 

사나: 어떤 프로그램이던지 최선을 다할것이지만 개인적으로는 게임하는 예능이 제일 좋아요.

 

채영: 저는 다른멤버들에 비해서 조용한편이고 유머감도 없어서 리얼리티쇼에 나가서 저의 진짜모습을 보여드리고싶어여.

 

  • -음악과 강아지

365일 엄청 바쁘게지내는 트와이스가 쉬는날 뭐하면서 보낼까 가수로서 음악과 떨어질수 없을터 트와이스는 연습과 자신들의 노래뿐만 아니라 다른 가수들의 노래도 듣는다 뭐 이런 내용.

 

정연은 넬의 히트곡 ‘기억을 걷는 시간’을 종종 듣는다. “ 가사와 멜로디가 너무 좋아서요.”

미나는 최근에 황치열의 ‘ 별,그대’를 자주 듣는다. 활동기간이 겹쳤을때 봤던 무대 영향력이 강해서라고.

다정한(sweet)쯔위는 독특한 매력이 있는 브루노마스의 노래 듣는걸 좋아한다고한다.

 

트와이스의 인스타그램을 봤었다면 강아지를 좋아하는 소녀들이라는걸 알 것이다.

나연모모는 쯔위가 가장 강아지를 좋아하는 멤버라고 밝혔다. 쉴때도 강아지 영상들을 보면서 웃고있다고.

 

쯔위: 모든멤버들이 동물들을 좋아하고 저도 엄청 좋아해서 그런 영상들을 찾아봐요.

 

싱가폴이 그리웠고 지효는 칠리크랩 좋아하는데 딤 프라이드사팀드번이 더 좋대

모모는 칠리크랩 후추크랩 다시 먹을꺼고 멤버들이랑 수영장에서 놀고싶다고 

정연이는 저번에 왔을때 어디를 어떻게 찍어도 넘 예뻤다고 이번에 많이 사진찍을꺼래

 

일주일동안 휴가주면 뭐할꺼냐는 질문에

모모는 집에가서 가족들과 시간보내고 같이 휴가가고싶다

쯔위는 멤버들이랑 하와이 놀러가고싶다라고 함

 

-three year goal

 

더 이상 신인이 아닌 트와이스는 목표를 세웠다

그들은 G.O.D 처럼 오래오래 함께 계속 함께 이길을 걸어가길 희망한다. 엄청 바쁘지만 9명은 현재 자신들의 삶을 소중히하고있고 같은 꿈을 향해 열심히 노력하면서 단단하게 함께할것이다 (엄청 의역인데 하고싶은말이 몬지알지?)

 

다음 키워드들은 이후 3년동안 트와이스가 달성하고자 하는 목표들이다.

 

#건강 #행복 #추억 #그룹 #솔로활동 #솔직하기 #열심히하기 # 공유하기 #피드백 #작곡하기

 

이 뒤로는 다현이 지효 쯔위가 싱가폴원쓰들에게 보내는 다시만나게되어서 기쁘고 콘서트에서 만나자라는 메세지야

 

트와이스 만세 외치면서 뒷걸음질 퇴장으로 마무리하는 글.




댓글